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틀란 이야기의 첫번째 코너로 아틀란 위즈 기획자 'P' 과장님의 글을 옮겨봅니다.
상세지도 아틀란 위즈의 '상세함 1'은 바로 X-ray 3D 입니다. 
과연, 그 요상한 이름을 가진 기능이 무엇인지 한번 기획자 P 과장과 함께 스크롤을 내려보십시다~  


안녕하세요.
앞으로 아틀란개발 이야기를 시간 나는 대로 쭈욱 연재하고자 합니다.

개발의 애피소드나 기타 기능 등에 대한 나름의 고민과 사라진 아이디어 등을
짧고 간단한 글로 만들어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번째로 엑스레이 이야기를 시작해 봅니다.


X-ray 이야기 1탄: 기본 개념 엿보기




어느 유치원의 엑스레이 체험(?)시간입니다. 저 진지한 아이들의 표정이 압권이지 않습니까?


아틀란 위즈는 상세지도입니다.

상세지도를 위해서는 당연히 상세한 데이터가 필요하죠.
그 다음으로는 많은 데이터를 어떻게 잘 표현하고 쓰기 쉽도록 만드는가가 중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X-ray 검색 기능은 상세지도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축된 X-ray 데이터는 아래 그림처럼 실제 서비스에서 보여지게 됩니다.


(그림2: 상세지도에서의 X-ray View 팝업 화면)


1.     사용자가 지도 화면 중 한 곳을 손가락으로 터치(손가락이 아니어도 됨 ^^)
2.     터치한 지점이 중심이 되는 화면이 됨(이 상태를 지도이동화면 상태라고 함)
3.     만약, 그 지점의 영역에 X-ray 데이터가 있다면 X-ray View 창이 나타남
4.     X-ray view 버튼을 누르면 해당 건물에 포함된 모든 POI를 볼 수 있음.


 

(그림3: 건물 내의 시설물 POI 검색 결과 화면)


검색 결과 274개의 POI가 나왔습니다. 이 많은 POI 중에서 어떤 것을 찾고자 할 때에는 자판을이용하여 검색하면 됩니다. 물론, 이름을 알고 있을 때에 해당되죠.

만약 이름을 모른다면 어떨까요?

예를 들면 좀 럭셔리한 시계를 사고 싶은데 어떤 브랜드가 백화점에 있는지는 모를 때..
그런 경우에는 옵션을 통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림4: 시설물 POI 중 옵션에서 보석/귀금속 매장을 선택한 결과 화면)

옵션의 분류검색에서 보석/ 귀금속 매장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티파니”를 찾을 수 있습니다.
광고하는 것은 아니지만 꽤 좋은 유명브랜드라서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그림5: 해당 시설물 매장의 상세 정보 화면)


여기까지 X-ray 검색 기능의 간단한 개요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번에는 X-ray 라는 이름이 지어진 애피소드에 대해 한 번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록) 티파니 시계랍니다. 가격은 자그마치 7만불(1억원 -_-; 이런 걸 어찌 차고 다니나? -_-)


 

Posted by A양 Atlan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