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내비게이션 업계의 전문 리뷰어 중 한분으로 꼽히실 성나비님은 이것저것 안 사용해보시는 내비게이션이 없으신 듯 합니다.
내비포유의 리뷰어이시기도 하면서 내비게이션 전문가로 활약중이시지요.
TPEG 실시간 비교, TPEG 방송사 비교 등 지도 소프트웨어와 관련 기술의 발전을 위해 채찍질을 가해주시는 분이시기도 합니다.

성나비님의 리뷰는 사실 내비게이션 초보가 읽으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자세하고 기능의 원리부터 구동 방법, 그리고 개선방향, 기능의 미래까지 짜임새가 돋보이는 리뷰를 쓰십니다. 아틀란의 리뷰 외에도 다양한 기기들의 리뷰를 작성, 그 방법을 알려주시고 계시니 내비게이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쭉 읽어보시면서 원리와 구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셔도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올라온 듀얼맵 쇼 리뷰를 간략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지 없이 내비포유의 독특한 이미지로 시작합니다. 내가 니 네비다! 라는 프레이즈 때문인지 유독 아틀란 위즈는 스타워즈와 매트릭스 이미지가 자주 등장합니다. 아마도, 아틀란 위즈가 그것들의 이미지와 닮아있나봅니다. ^^

여기서 성나비님은 중요한 이야기를 지적해주셨습니다. 아틀란 1.0의 듀얼맵과 아틀란 위즈의 듀얼맵은 분명 다른 점을 가지고 있으며 아틀란 위즈가 1.0보다 진화했다고 말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이것입니다. 1.0이 주영역 + 부영역이었다면 아틀란 위즈는 두개의 화면이 각각 개별로 운용됩니다.

이렇게 각각 개별로 운용되는 창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Show 라는 이름이 붙었을 만큼 다양한 화면 구성이 가능하도록 한발자국 더 나가 보았습니다. 바로 기본명칭, 도로중시, 건물중시, 흑백모드 4개의 구성입니다.  



성나비님의 리뷰에는 각각 4개의 쓰임새와 방법까지도 알 수 있습니다. 모드의 이름을 보아도 언뜻 짐작하실 수 있을 것 같아 이 곳에서 자세히 적지는 않겠습니다.

이제, 실전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아틀란위즈의 듀얼맵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성나비님의 리뷰를 빌려 보겠습니다.
우선 듀얼맵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지도 위 나침반을 누르시면 됩니다. 듀얼맵이 있다던데, 대체 어떻게 하는 거야? 하시는 분들은 지도 위 나침반을 터치 하시기 바랍니다~


아틀란 위즈 베타 테스트 중 하나의 이벤트로 나만의 듀얼맵을 공개해주세요~ 라는 이벤트를 진행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응모해주셨던 31분이 하나같이 비슷한 지도이면서도 또 다른 지도를 사용하시고 계시다는 점에 놀랐습니다.
각자의 운전 스타일과 습관, 그리고 길찾기 성향이 반영된 지도로 보고 다닐 수 있다는 점은 듀얼맵의 실효성을 증명해주시는 것이 아닐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어떤 분들은 많은 POI가 싫어 도로 중시로, 어떤 분들은 골목길 주행이 잦아 일방통행 표시를 보기 위해 25m로 ...  3D 각도 역시도 낮게, 높게, 중간으로... 환경설정의 지도 표시의 다양한 옵션과 결합하면 지도 화면은 굉장히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초보 운전자부터 운전이 익숙한 분들까지,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는 것이 듀얼맵입니다.

성나비님은 여기서 한가지를 덧붙여 주셨습니다.
도로 성향에 따라 자동으로 맞춰지는 듀얼맵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골목길 주행시에는 일방도로 표시와 함께 이 골목길이 향하는 길을 알아야 하며
높은 건물들로 둘러싸인 곳에서는 3D 각도가 높아야 가고자 하는 길을 잘 볼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이 이것을 직접 판단, 100% 맞춰준다면, 더할나위 없는 기능으로 발전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것으로 성나비님 리뷰의 리뷰를 마칩니다.
더 많은 리뷰는 다음 링크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다른 사용자분들과 이야기도 나누세요~


 < 아틀란 위즈 테마 리뷰 목록 : 새롭게 신설된 리뷰 코너에 아틀란 위즈가 집중 타격 당하고 있습니다 ^^  >

2048종 화려한 劍舞, 듀얼맵쇼
섬세하고 강력하게, 온맵 UI 
최저가 기름값 방법론! 유가정보 
또하나의 경로엔진! 대안경로! 
연비와 환경! 에코드라이브 
카멜레온을 닮은 스타일리쉬 UI 
X-Ray3D "알맹이3D가 먼저다!" 
Posted by A양 Atlan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